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근로장려금 8월 지급일 및 확인방법 2가지

by 김능력 2020. 8. 13.

요즘 근로장려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죠. 원래 9월 지급인데 코로나 때문에 8월지급되어서 많은 분들이 지급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8월 3일에 심사가 들어가고 이번주에는 거의 4단계 결정단계로 넘어가신 분들이 많아졌죠.

 

 

2020근로장려금 8월 지급일

지역마다 세무소마다 지급일에 대한 말이 조금씩 달라서 확실하게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게다가 지급을 한번에 모든 분들에게 하는 것이 아니라 1차지급, 2차지급, 3차지급 이렇게 나눠서 지급하기 때문에 사람마다 지급일은 다를 수 있습니다. 아무튼 8월말까지는 모두 지급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8월 3일에 심사가 시작되고 지금은 거의 결정 혹은 검토 단계라 지급일이 가까워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19일부터 지급이라고는 하는데 15일 이전에 지급이 안된다면 다음 주에는 지급이 시작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지급 확인방법 과거결정내역

반기에 지급받고 정기를 자동신청하신 분들의 경우 갑자기 0원으로 바뀌었다가 지금은 공란으로 표시가 되는데요. 과거결정내역을 보시면 신청금액과 확정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택스 기준으로 신청/제출 > 근로/자녀장려금(정기)로 들어가셔서 심사진행현황 조회를 누릅니다. 그 다음 나오는 과거결정내역 버튼을 눌러보시면 위와 같이 신청금액과 결정금액이 뜹니다.

 

 

 

근로장려금 지급 확인방법 환급내역

첫번째가 신청금액과 확정된 금액을 확인하는 방법이었다면 두번째는 내가 지급받는 실제금액을 알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반기에 지급받은 사실이 있는 경우 정기에는 반기에 지급받은 금액을 빼고 지급되는데요. 13일부터는 최종환급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택스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한 뒤 My홈택스에서 세금신고*납부*환급*고지*체납 이 목록을 누른 뒤 세급납부, 환급, 고지, 체납 내역 조회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런 뒤 환급을 누르시면 근로장려금 최종 지급액이 뜹니다. 제 경우 상반기에 한번 지급받은 사실이 있어서 반기에 받은 금액을 빼고 정산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최정 지급내역이 뜨는 것 보니까 이제 곧 지급될 것 같네요. 혹시라도 심사진행현황 조회시에 신청금액이 0원이거나 공란이신 분들은 이런식으로 확인해보시면 안심하실 수 있습니다. 얼른 지급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 2020근로장려금 8월 지급일 및 지급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