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이든 당선이 코앞. 트럼프 네바다주 역전 가능성?

by 김능력 2020. 11. 5.

미국 대선 개표가 한창 진행중입니다. 대부분 결과가 나왔고 몇몇 경합주만 남아있는 상태인데요. 어제 오후부터 미시건주와 위스콘신주에서 바이든이 앞서며 선거인단을 모두 가져가게 되면서 대선의 흐름이 바뀌었습니다.

 

 

현재로서는 바이든 당선이 거의 확실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바이든 264 vs 트럼프 214. 270 매직넘버를 확보하기까지 단 6석만 남았습니다.

 

바이든 당선이 코앞이다.

 

현재 남아있는 곳이 네바다주, 펜실베니아주, 노스캐롤라이나주, 조지아주, 알래스카주 입니다. 다섯 곳 중 네바다주를 제외하고는 현재까지 트럼프가 모두 앞서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든의 경우 6석만 있으면 승리하기에 네바다주만 딱 가져오면 됩니다. 네바다주에서 트럼프가 역전하게 되는 상황이 오지 않는한 바이든의 승리가 거의 확실하다고 볼 수 있죠.

 

트럼프 네바다주 역전 가능성?

 

그렇다면 트럼프가 네바다주에서 역전할 가능성이 있을까요?? 현재 75% 개표가 완료되었습니다. 25%에 모든 걸 걸어야하는데 가능성은 얼마나될까요.

 

 

지난 대선 선거인단 확정 지도를 보시면 네바다주는 민주당이 가져갔습니다. 지난 대선에서도 민주당이 크게 이긴곳이라 공화당이 역전하기는 어렵지않을까싶네요.

 

네바다주에 히스패닉 인구가 많아서 트럼프가 역전할 상황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겠네요.

 

네바다주 선거인단 개표 결과는 언제?

현재 네바다주는 개표갱신을 하루 쉬기로 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5일 오전 9시까지는 선거결과를 업데이트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우리나라 시간으로 6일 오전 2시에 갱신이되면 이 이후에 당락이 확실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